블로그 활동 하면서 갖게 된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공짜로 리뷰 할 수 있다는 것!

평소 제가 가지고 있던 제품을 리뷰하는 것 만으로도 재미를 느꼈었는데,

공짜로 리뷰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솔깃! 해져서 이곳저곳 방문해보다가,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보시죠!



1. 위드 블로그 2.0 Withblog (www.withblog.net)



제가 제일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바로 위드블로그! withblog 인데요.

홈페이지가 새로 바껴서, 매우 깔끔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전에는 좀 복잡했었지만, 사진 보시면 매우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더 보기 좋아졌네요.

다른 사이트들과는 달리,

거의 2일에 1번씩은 새로운 제품들 쏟아져 나와 리뷰할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할 수 있는데, 열심히 참여하는 언젠간 뽑히게 되어있어요!




자, 위에처럼 '추천 켐페인' 이 다 리뷰 할 수 있는 거랍니다. 매우 많죠?

공짜로 상품도 받고, 리뷰도 하고! 우수 리뷰로 뽑히면 지원금도 받습니다.

주부 제품에서 부터  IT 제품 그리고 아이디어 상품까지!

최근에는 LG 3-D 노트북도 있어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당연히 저는 안뽑혔지만.ㅠㅠ




위드 블로그의 재밌는 점은 '뱃지 제도' 입니다.

미션같은 것을 수행하면, 뱃지를 같게 되는데 모으는 재미가 쏠쏠 하답니다.ㅋㅋ

요번에 위드블로그가 새롭게 탄생하면서 생긴 특징중에 하나입니다.


                                                                                             ▲ 사진 출처: 위드블로그


뱃지로 자신의 레벨을 알 수 있고, 더욱 재밌게 위드블로그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거들에게 알기 쉽게 만화로된 도움말이 있어, 특히 초보로거들에게는 유용한 사이트 일 것 같습니다.



2. 리뷰도 하고, 지원금도 받는 레뷰  Revu (www.revu.co.kr)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 인것 처럼, 어떤 리뷰든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재밌는 점은, 자기가 등록한 리뷰를 다른 사람이 추천버튼을 눌러주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모든 글을 모두 리뷰가 될 수 있습니다. 단지 제품에 대한 리뷰가 아니더라도 말이죠.

리뷰는 다시 돌아본다는 뜻인데,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은 다들 자기가 느낀점을 다시 돌아봐서 쓰는 글 아닙니까?

정리하자면 블로그에 모든 글들을 레뷰에 올려도 된다는 말입니다.

고로, 레뷰를 통해서 자신의 글도 알릴 수 있고 돈도 벌어서 일석이조입니다.ㅎㅎ




상단 메뉴 '프론티어'에 가시면, 상품을 무료로 받아 리뷰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도 깔끔한 디자인에 쉽게 리뷰를 찾아 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위드블로그 다음에 알게된 사이트인데, 계속 계속 분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레뷰가 마음에 드는 점은, 상품을 받아 특정한 리뷰를 할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자신이 자유롭게 리뷰를 올려 그것을 다른사람들이 추천을 해주면!
 
수익이 창출된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듭니다. 다만 한가지 불편한 점.




다른 메타 블로그와는 달리 자동 수집이 아닌, 자기자신이 수동으로 글을 등록해야 된다는 점.

부지러지 않는 저로서는 조금 곤욕을 치뤗어야 됬습니다.

게다가 등록을 하려면, 일일이 카테고리 설정과 각종 정보를 입력해야 된다는 점! 이 너무 번거롭습니다.

또 수익을 받는 과정도 조금 복잡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점만 배제한다면 퍼펙트한 리뷰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3. 블로거들이 하나가 되는 곳 블로그 코리아 Blog Korea (www.blogkorea.net)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블로그 코리아 입니다.

이미 메타블로그로 유명한 사이트죠! 메타블로그에 리뷰까지 있다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뷰를 하고 싶다면, 상단 메뉴 '블로그뉴스룸 & 리뷰룸' 에 가시면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매번 들어갈때마다 리뷰 할 제품들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여튼 이점을 감안하면, 그래도 괜찮은 리뷰 사이트인 것 같네요.




자기가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리뷰신청' 클릭! 하면 밑에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각종 정보를 적으시고 신청하면 끝!

블로그 코리아 리뷰들은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할 사이트일 것 같에요.

화장품, 마시는 홍초, 쇠고기, 온라인 쇼핑몰 등등... 저는 남자라서 화장품 쓸 수 도 없고.ㅠㅠ

하여튼 공짜로 리뷰를 할 수 있다는 사실부터 감사해야 할 것 같에요.



근데 왜 공짜로 상품을 주지? 미친거 아니야?



책에서부터 시작하여 고가 상품인 노트북까지.

도대체 이렇게 공짜로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이유가 갑자기 궁금해 지지 않습니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블로거들은 솔직하게 리뷰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솔직한 리뷰들은, 광고주들에게 더욱 유리하고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저도 사고싶은 물건을 검색해볼때는. 무엇보다 먼저보는게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에서는 솔직한 생각들을 담아서, 주의점도 볼 수 있고.
 
단지 홍보를 위한 그들보다는 매우 신뢰가 가는게 사실입니다.

오히려 솔직한 글들이, 참된 홍보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자기 상품을 리뷰사이트에 등록.

블로거들은 그 상품을 받아 리뷰를 등록.

그래서 리뷰사이트는 광고주와 블로거가 연결될 수 있는 매게체라고 할 수 있겠네요.ㅎㅎ



여기서 잠깐! 리뷰 사이트를 이용할 때 주의점 4가지!




1. 상품의 신청기간, 즉 날짜를 자세히 본다.

상품밑에 보면 신청기간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리뷰를 마감해야하는 날짜도 나와있습니다.

신청할 때는, 신청날짜가 지나지는 않았는지 꼭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이 마감된 상품에 신청을 하면, 헛수고만 한게 되서 주의하세요.


 

2. 자신이 리뷰할 자신이 있다면 신청하라!

무턱대고 리뷰를 했다가 상품을 받고, 리뷰를 작성 안하면 불이익이 생길 수 있어요.

다음 신청할때 순위에서 뺀다든지 그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너무 바쁘거나 리뷰할 상품이 너무 어렵다면 그냥 패쓰 해주세요!

그렇게 하면 다른사람에게도 기회가 생기고 좋죠.

하지만 상품 리뷰하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정리하자면.

'부지런한 자는 리뷰를 해도 좋다' 입니다.ㅎㅎ 



3. 처음 시작했다면, 너무 기대는 하지 마라!

파워블로거나 리뷰사이트에서 레벨이 높지 않는 이상,

경쟁이 쟁쟁한 상품일 수록 뽑힐 확률은 적습니다.

저도 처음에 시작해서 노트북에 참여 했으나, 뽑힌건 파워블로거나 레벨이 높으신 분들.ㅠㅠ

그래서 처음 시작한 분들은 너무 큰 기대는 금물!

시간이 지나다보면 자연스럽게 뽑히게 되어있어요.



4. 신청할 때의 소감은 성의있게!


이 내용은 리뷰사이트에서도 말한 겁니다.

너무 성의없게 '신청' '신청합니다' 라고 쓰면 관심받기도 어려울 테고 뽑힐 확률은 적겠죠?

특히 새내기들에게는 더더욱 그럴 것 입니다.

그래서 쓸때는 신청사유, 블로그 정보, 앞으로의 각오 등등  쓰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마치면서...


제가 애용하는 리뷰사이트를 뽑아 봤습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공짜니깐 여러분들도 한번 참여해 보세요!

상품도 공짜로 받고, 지원금도 받고 일석이조입니다.ㅎㅎ

그러면 더운 하루 시원하게,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D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시는 센스!

  1. 블로그코리아에도 리뷰코너가 있었네요.. 저는 몰랐는데,,,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ㅎㅎ

    2010.08.17 16: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저도 위드 블로그 지금 한번 둘러 보고 싶어지네요 ^^;
    잘 보고 갑니다~!

    2010.08.17 16: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