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아이폰, 아이팟터치를 사용해오면서 이것 저것 사용해본 사람입니다. 사용하면서 '아. 이것만 있으면 참 좋을텐데!' 하는 저한테 아쉬움을 남기게 한 희망 기능들이 있습니다. 

애플은 끈임없이 iOS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제 글을 읽을 수 있을까요? 부디 제 글을 봤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내년 아이폰 5가 나온다면 이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됬으면 좋겠습니다!!


1. 어플에 비번 걸기 기능


아이폰을 항상 (항상은 아니지만) 사용하면서 의문이 들었던 것이 왜 '메세지, 사진등 에는 비번이 걸리지 않을까?' 였습니다. 물론 탈옥을 하면 이 기능을 얻을 수 있지만, 탈옥을 하지 않아도 아이폰에 기본 기능이 있으면 무척 편리할 것 같네요.

아이폰은 슬립 버튼을 누른다음 다시 unlock 한다음, 또 비번을 입력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아이폰 비번이 있는 이유는 침입자로부터의 안전을 위해서지만, 그래도 개인 프라이버시가 있는 메세지, 사진, 그리고 다이어리 어플등 다른 사람들에게 숨기고 싶은 어플에 '비번을 걸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어요.

아이폰 신기하다고 막 사람들이 볼꺼 아니예요! 그 때 사진, 메세지 등등 다 볼텐데! (전 아무렇지도 안겠지만 ㅋㅋ) 하여튼 그래서 저희 누나는 따로 사진을 옮겨두는 어플을 다운받아 거기에 비번을 달아놓고 쓰고 있다네요. 차라리 아이폰에 settings 에 메세지 비밀번호 걸기 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메모리 정리 기능


네. 메모리 정리 기능 어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걸 압니다. 하지만 정작 신용카드를 쓰고 어플을 다운 받는 사람들은 몇이나 될까요? 대부분 무료 어플, 아니면 탈옥을 해서 유료 크랙 어플을 사용하고 있던데.. 사파리 히스토리,쿠키 지우는 기능이 settings 에 있듯이, 메모리 정리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메모리 정리 기능은 컴퓨터 디스크 정리처럼, 메모리를 정리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제대로 종료되지 않은 어플들을 종료시켜 주고, 남아돌아다니는 공간을 정리해 주어 메모리를 늘려주죠. 굉장히 유용한 어플인데. (앱스토어에 Memory Status 검색해보세요) 아예 아이폰 기능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3. 테마, 폰트, 아이콘 바꾸기 기능


아이폰. 모두가 같은 디자인에 같은 색깔. 게다가 안에 있는 메뉴, 테마까지 다 똑같으면 너무 개성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테마, 아이콘, 폰트를 꾸미고 바꾸는 것은 모두 다 해킹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전 처음에 아이폰 아이튠즈 가볼 때, 앱스토어에 테마 스토어까지 있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기프트 카드 사서 테마 사야지!' 했는데 없더군요.

게다가 해킹을 하더라도, 한글 폰트 바꾸기 정말 어지럽던데. 영어는 font swap 이란 기능이 cydia 에게 벌써 깔려져 있어서 간단하지만! 한글폰트는 굉장히 번거롭다는.


그리고 폴더 모양도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으로 바꿧으면 좋겠어요. 탈옥하신 분들 Categories 이 기능 알죠? 이 탈옥 기능이 이번 펌웨어에 반영이 된듯 한데.. 따분한 폴더 모양을 개성있는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으로 마음데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아이폰에 테마, 폰트, 아이콘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기능 나왔으면 좋겠어요. 테마를 공유하고 마음 껏 살 수 있는 테마 스토어도 만들어 졌으면 좋겠네요.


6. 개성있는 비번과 잠금 해제 기능




아이폰에 unlock 하는 방법은 단 하나입니다. 이번 펌웨어에서 '긴 비밀번호' 기능이 추가되어, 영문과 숫자를 조합하여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지만 역시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탈옥을 한다면, 비번입력과 잠금해제 방식들이 기발하고 무궁무진 합니다. 
밀어서 잠금해제 말고도 '해서 잠금해제하기' 라든지. 그리고 비밀번호 대신 '안드로이드 락' 이라는 드래그 방식으로, 자신의 모양으로 비번을 걸어두게 한다던지, 좀 유저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시켜주는 깜짝 놀랄 기능들이 출현했으면 좋겠습니다.


7. DMB 기능



한국 핸드폰의 강점인 디엠비 기능. 캐나다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하철이나 버스타면서 티비를 볼 수 있어' 하면 깜짝깜짝 놀라게 할 수 있는 기능.

아이폰은 어플로 '인터넷' 을 이용해 티비를 볼 수 있지만, 공짜로 tv 를 볼 수 있는 dmb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테나 설치가 번거로울 수 있지만, 정말로 생겼으면 좋겠어요. 아이폰 인터넷, 어플들, 수많은 기능들 다 좋지만, 하나 마음에 안드는게 있다면 dmb 기능이 없다는 것. 오직 어플을 이용해 인터넷으로 볼 수 있다는 것. 아쉽습니다.


10. 아이폰 안에서 컨텐츠 삭제기능


아이폰 사용중에 안타까운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음악, 비디오, 사진을 원하는데로 삭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이폰 자체에서 촬영한 사진들과 동영상들은 삭제가 되지만, 아이튠즈로만 이동이 가능한 음악과 사진은 반드시 '아이튠즈' 를 통하여 삭제와 이동이 가능해서 어떻게 보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물론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내에서 삭제를 한다면, 나중에 아이튠즈에 연결할 떄 혼란이 생기겠지만 그 문제들을 애플이 보완을 해서 '아이폰 내에서 컨텐츠 삭제하기' 기능을 탑재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아이튠즈로 해서 번거롭기도 하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어려울 것 같기도 해서 이 기능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11. 이모티콘이 추가된 키보드 기능



아이폰 키보드가 컴퓨터에 있는 키보드랑 똑같에서 (혹은 비슷해서) 굉장히 편안함을 느낍니다. 처음엔 그 작은 버튼들을 누르기 쉽지 않지만, 어느새 사용하다보면 고도의 타자 속도의 연마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모티콘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모티콘 어플 말고 아이폰 기본 기능으로 자리 잡혀 있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면, 클로바, 하트, 그리고 각종 이모티콘들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외국에선 한국처럼 ^^ (^.^) 이런 이모티콘 들이 아닌 <3 (하트) :) (웃는 얼굴) 등을 써서 따로 필요가 없어 그렇지만, 한국 키보드에 이런 이모티콘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겨났으면 좋겠네요.

일본 키보드에는 이모티콘이 있던데 한국 키보드에는 그냥 숫자, 기호들 밖에 없어서 한국인들이 자주 쓰는 이모티콘이 한국어 키보드에 있으면 좋겠어요.

또 한가지 있습니다! 한국식 버튼 (아이폰 전화할때 나타나는 다이얼 자판기) 가 추가 옵션으로 있었으면 좋겠어요. 10대 20대 30대는 무리없이 쓰겠지만 40대 내지 50대 부터 눈이 나쁘신 분들, 특히 어른들은 그 쪼그마난 버튼들이 어찌 눈에 보이겠습니까. 게다가 익숙치 않은 터치식에 그렇게 작은 버튼들이 있으면 어찌 누르란 말입니까.

그래서 어른들을 위해서, 한국 사람들을 위해서! 그런 키보드가 옵션으로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12. 플래시 플레이어


플래시 플레이어. 갤럭시 S에는 있고 아이폰에는 없는 것. 사파리를 하면서 플래시 드라이브 때문에 되지 않던것이 얼마나 많았습니까. 그래서 지금 사이트들은 아이폰을 위한 모바일 페이지들 만들었죠.  


플래시 플레이어 때문에 바이러스 걸릴 확률도 있고, 그래서 백신 어플도 갤럭시에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그래도 플래시 드라이브가 있다면 더 폭 넓은 인터넷 생활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다 할 수 있게, 플래쉬 플레이어 생겼으면.



마치면서..

이상 제 주관적인 아이폰에 대한 의견이었습니다. 아이폰 5, 혹은 펌웨어 업그레이드 할 때 이런 점들이 보안이 됬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정말 최강 아이폰 4가 될텐데 말이죠!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시는 센스!

  1. 아이폰 기본에는 잠금장치도 업는지 처음알았네요 ^^;
    여기에 추가로~ 배터리가 내장형이 아니라 교체였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2010.09.24 12: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장금장치가 있긴 한데~ 좀개성있게 만들어졌으면 하는게 제 바램이에요 ㅎㅎ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0.09.25 05:02 신고 [ ADDR : EDIT/ DEL ]
  2. 저어....공짜 어플로 1. 비번걸기 2. 메모리정리는 있구요. 충분히 누릴 수 있는 기능이구요... 10번에 기프트카드는...잘못 사셨네요...앱스토어나 아이튠즈 통합기프트카드를 구매하신게 아니라 뮤직 기프트카드를 구매하셨네요...저는 기프트카드 구매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만...-.-;;;

    2010.09.24 14: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단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일단 비밀번호 거는 공짜 어플이 있다는 건 위에서도 말했듯이 저희 누나가 쓰고 있어서 알구요 그리고 메모리 정리기능도 저렴 혹은 공짜가 있다는 것을 알긴 하는데요! (솔직히 공짜꺼는 별로로더라구요 ㅎㅎ) 제 바램은 이걸 '아이폰 기능' 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거죠. 폴더기능과 멀티태스킹도 해킹을 하면 얻을 수 잇는, 즉 '카테고리' 어플과 '멀티태스킹' 어플을 다운받아야 가능하던 것이엇는데 업데이트 함에 따라 생겨났죠. 제가 원하는것은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어플을 다운받아서가 아닌, 아이폰 '기본' 기능으로 자리잡아서 굳이 어플을 다운 받지 않아도 (히스토리와 쿠키를 클리어 할 수 있듯이), 메모리를 정리해주는 기능이 기본 기능으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것이 제 글의 내용이었습니다 ^^ 아! 그리고 기프트 카드는 제가 잘못했네요ㅠㅠ 2010년 5월쯔음 부터 기프트 카드로도 어플들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미처 몰랐네요. 제가 기프트 카드 산지 꽤 되서;; 그땐 어플을 못샀었거든요.ㅎㅎ 어서 수정 해야겠음! 위에 사진은 그냥 제가 랜덤으로 정한거라서 제가 산게 아녜요 ㅎㅎ 실제로 통합된 카드도 저렇게 비슷한게 있어서 그냥 아무거나 붙였는데 뮤직이네요 ㅋㅋ 하여튼 아이튠즈 카드 지적해 주셔서 감사해요!

      2010.09.25 05:14 신고 [ ADDR : EDIT/ DEL ]
  3. ㅇㅇ

    어플 비번 걸기 어디서 받아요? 찾아봐도 없던데 ㅠㅠ

    2010.09.24 22: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메세지는 잘 모르겠는데 ;; 사진이나 메모를 잠글수 있는 어플이 있긴 해요.ㅎㅎ 근데 유료.. 하지만 메세지 같은걸 잠그려면 해킹을 해야된다는...

      2010.09.25 05:24 신고 [ ADDR : EDIT/ DEL ]
  4. 태클성은 아니지만... 포스트의 내용 중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단어가 있어서;; 조심스레 리플을 달아봅니다. 내용 중에서 플래시 드라이브라는 용어가 있는데, 저의 경우는 플래시 드라이브라고 해서 외장SD카드를 말씀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니 플래시 플레이어를 말씀하시던거더군요;;;; 드라이브라는 용어가 컴퓨터쪽에서는 저장장치를 지칭하는데에 주로 사용하고요... USB와 SD카드와 같은 저장장치들은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는 장치이므로 플래시 드라이브라고 해서 SD카드를 인식하는 장치로 오해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이폰을 구매를 앞두고 있어서 내용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제가 원하던 내용이 가득가득!ㅎ 하여튼 태클성은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셨스면 합니다;;

    2010.09.25 04: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제가 드라이브라고 썻군요ㅠㅠ 님말대로 플래시 플레이어를 말하는 것이었습니다!진짜 안알려줫으면 큰일날뻔 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 지금은 도서관에 있어서 못고치는데 집에가서 빨랑 고쳐야 겠어요! ㅎㅎ

      2010.09.25 05:01 신고 [ ADDR : EDIT/ DEL ]
  5. 민구사이륙님의 베스트 포스팅을 미쳐보지못하고 오늘 새벽에 비슷한글을을 포스팅 해버렸네요.
    부디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2010.09.25 10: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rdale

    기프트 카드로 어플 살 수 있습니다만... -_-;;;; 몇달째 기프트 카드로 어플 사고 있습니다.

    2010.09.27 18: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네 죄송 ㅠㅠ 제가 아직 수정을 못했네요 빨리 수정을 할께요!! 위에 simplism 님께서 말씀해 주셨는데 아직도 수정을 안하고 있는 저 ㅋㅋ 하여튼 한번더 말씀해주셔서 감사!

      2010.09.27 20:05 신고 [ ADDR : EDIT/ DEL ]
  7. 한국의

    2012.10.04 15: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한국의

    2012.10.11 16: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한국의

    2012.10.12 1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한국의

    2012.10.13 02: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한국의

    2012.10.16 06: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한국의

    2012.10.25 08: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한국의

    2012.10.25 14: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한국의

    2012.10.25 16: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