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팁이야기/각종 팁

아이폰 숨겨진 이모티콘 키보드 사용하기


아이폰에 숨겨진 이모티콘 키보드가 있다는걸 아셨나요?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나 기기 안에
이모티콘이 저장되어 있어서, 유로로 판매되는 어플 없이 무료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문자 보낼때나, 메일 보낼 때나 아니면 다이어리를 쓸때, 개성있는 이모티콘들로 꾸밀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냥 이모티콘 키보드를 더하는 것으로는 안됩니다. 공짜 어플을 이용해 이모
티콘 키보드를 활성화 시켜 마음껏 즐겨봅시다! 차근차근 따라해 주세요.





아이폰에 이모티콘 사용하기


일단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선 공짜 어플을 이용해야 한답니다. 어플 스토어에서 꼭 'Emoji free!' 라는 공짜 어플들 찾아야 합니다.


어떤 어플은 유료 어플들이고, 어떤 어플들은 유료 어플로 유인하기 때문에 위에 제시된 어플을 사용것이 돈 낼필요도 없고 확실합니다.

자. 어플을 다운받았다면 실행시켜 줍시다.

처음에 실행시켰을때 와이파이를 안켰더니 이렇게 나오는군요. '인터넷에 연결 할 수 없었다' 래ㅋㅋ 반말했다가 존댓말 ㅋㅋ 알았다 오바! 하여튼 주의점은 어플 실행시키기 전에 와이파이 연결하세요!

와이파이가 연결됬다면, 이렇게 반겨주네요. 460 개나 넘는 이모티콘을 쓸 수 있다니! (이따가 제가 이 460개가 넘는 이모티콘을 10분에 걸쳐 씁니다.) 사실 이 이모티콘들은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
숨겨져 있는 것인데, 이 어플이 활성화 시켜주는 것 뿐이라네요.

그렇기 때문에 유료어플을 산 사람들은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죠.
하여튼 몇가지 설정을 해야 되니깐, 확인 눌러주기.


실행중..

이것도 뭔가 말이 이상하네요. '거의 하는!' 이래 ㅋㅋ 하여튼 이제 거의 다됐다는 말 같습니다. 여기서 사진에 나온데로 설정해줍시다. 여기서 다국어>키보드> 일본어가 아니라, 그냥 새로운 키보드 추가에서 이모티콘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밖으로 나와서 설정에 들어가줍시다.

일반을 눌러주세요.

키보드로 들어갑시다.

'새로운 키보드 추가...' 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많은 언어들이 나옵니다. 이중에 여러분들이 몰랐었던 이모티콘 키보드가 꼭꼭 숨어져 있답니다. 밑으로 스크롤해주세요~

이모티콘. 여기 숨어 있었네 ㅋㅋ 많은 분들이 그냥 지나쳤으리라 믿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것저것 해보느라 이모티콘 키보드도 찾아서 해봤는데, 이제서야 활성화 시키네요. 하여튼 이모티콘 키보드를 추가해 주시고~

다시 그 어플을 실행시켜 줍시다.

아 이제 되나보네요~텍스트 필드 (그냥 입력 창이라고 하지..) 를 터치해 줍시다.

지구 버튼 (다국어 키보드) 를 터치하고 아무 이모티콘을 써봅시다. 아참! 이모지 (Emoji) 는 일본에서 쓰이는 '이모티콘' 을 대체하는 용어라고 하네요.



이야 이모티콘 키보드가 나타나네요! 이렇게 여러가지 있습니다. ㅎㅎ 할로윈이니깐 호박을 터치해보도록 하죠. 호박이 어디있으려나..


그래 좋다 이놈아!

한글 번역이 잘못되어서 약간 헷갈릴 수 있으나, 만약 이메일이나 문자보낼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아이폰을 껏다 다시 키라는 말 같네요.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이건 뭐지? 그냥 어플 지우지 말라고 만들어낸 기능 같습니다.


그냥 재미난 기능이네요.ㅎㅎ 아이폰을 이리저리 왔다갔다 거리면 이모티콘들이 쏠리면서 움직입니다.

하지만 너로 인해 메모리를 채우고 싶지 않아! 쿨하게 지워줍니다. 이 어플 없에고, 껏다 켜봤지만 아무런 문제없이 이모티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안심하셔도 되요. 하여튼 고맙다!

활용 예입니다. 이렇게 이메일 주고 받을 때 상대방이 아이폰을 쓰고 있다면, 이렇게 멋진 아이콘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모티콘, 460개 넘는다니 얼마나 있을까?


어떤 사람은 Emoji free! 리뷰 쓸 때 전부 썼던데,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 다~ 써봤습니다. 확실히 많더군요. Landscape 모드 무려 3페이지나 꽉 매우다니.




 


이모티콘 키보드에 대해 알아야 할 점


일단 아이폰에서 쓰는 이모티콘들은 아쉽게도 '애플 기기' 에서만 보인답니다. 즉 삼성이나 LG 회사의 핸드폰들과 문자 수신을 할 때는 안보인 다는 것이죠. 그래서 자기 자신의 아이폰 안에서, 혹은
아이폰 유저끼리만 볼 수 있는 이모티콘 입니다.


그래도 아주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아이팟터치를 사용하고 있으니 걱정 마시고 마음 껏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여튼 이모티콘 키보드는 아까 말했듯이, 단지 아이폰 내에 들어있는 이모티콘 코드를
쓸 수 있겠금 활성화 시키려고 어플을 실행시킨다고 하네요. 그래서 돈주고 어플을 살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모두가 볼수있는 문자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림 이모티콘이 삼성이나 LG 같은 폰들에게 안보여서 속상하시다면, 모두가 볼 수 있는 문자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는게 어떠신가요? 약간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쓸만 하답니다. 바로 일본어 키보드를 쓰는 것입니다. 일본어 키보드에는 문자 이모티콘을 모아놓은 버튼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일본어 키보드를 더해 줍시다. 두가지 일본어 키보드 중, Ten Keys 를 선택해
주세요.
노트에 들어가봐서, 키보드 지구본 (다국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일본어 키보드가 나오게 됩니다. 웃는 표시 버튼 '^_^' 를 눌러주세요.

우와! 이렇게 문자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더 사용하고 싶다면, 옆 화살표를 눌러 더 많은
문자 이모티콘을 활용해 보세요.






마치면서...


많은 아이폰 아이팟터치 유저분들이 아직 많이 모른 기능 같아서 한번 포스팅 해봅니다.ㅎㅎ 하여튼 이렇게 재밌고 웃음이 나오는 귀엽고 멋진 이모티콘들을 메일이나 문자 보낼 때나 이메일을 보낼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니 좋은 것 같습니다. (비록 아이폰 끼리지만..)


설치 하는 것도 쉽고, 쓰는 것도 쉬우니깐, 그리고 공짜니깐! 어플 다운받아서 한번 아이폰의 숨겨진 이모티콘 키보드 활성화 해보세요. 그러면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