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팁이야기/탈옥

아이폰 아이팟터치 테마 내가 뽑은 BEST 3


탈옥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 윈터보드를 이용해 테마를 바꿀때, 제가 생각해본 베스트 테마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전부다 탈옥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 시디아를 통해서 쉽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윈터
보드 사용법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적용법도 올려볼께요.





내가 생각하는 베스트 테마 베스트 3


3위. Doux (닥스) 테마
최근에 발견한 테마입니다. 한번보고 '너무 지루한 테마 아닐까' 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질리지 않고 꾸준히 사용하던 테마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게, 파스텔톤의 테마이네요.


파스텔톤의 회색 배경화면에서부터 아이콘들 까지. 전 특히 아이콘들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깔끔!
 

아이콘들이 심플하면서도 멋있게 변신되어 있습니다. 닥스테마가 제가 사용해본 테마중에서 3번째로 멋있다고 생각하는 테마입니다!



2위. 크리스탈 (Crystal) 테마
이 크리스탈 테마도 한국유저들에게 굉장한 인기를 얻은 것 같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테마인것 같은데, 이 테마의 장점은 '심플함' 과 '투명함' 이라는 것. 컴퓨터를 통해서 배경화면을 마음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깔끔한 투명한 네모박스 입니다.



복잡한 것 싫어하시는 분들, 이 크리스탈 테마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배경화면을 자기 마음데로 바꿀 수 있다는 것, 그것도 1 페이지, 2 페이지마다 다르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름
다운 테마로서 제가 사용해본 아이폰 아이팟터치 테마 2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 Picnic (피크닉) 테마
1위는 바로 피크닉 테마! 한때 가장 인기 있었고 지금도 인기있는 테마입니다. 제가 처음에 아이팟
터치를 사용했을때 가장 먼저 적용했던 테마에요.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테마입니다.


파스텔 톤의 하늘색 배경도 마음에 들지만, 무엇보다 피크닉 테마의 돋보이는 점은 바로 재밌는 캐릭터 아이콘 들이죠! 기본적인 피크닉 아이콘들로 대만족하지만 인터넷에서 더욱 많은 아이콘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 뱃지 아이콘도 말풍선 처럼 바뀌고 폴더도 알맞은 크기로 바꼈네요. 아이폰 화면의 가독성 까지 고려한 테마이군요.


락스크린 보고도 감동했습니다. 재밌고 개성있네요. 보드를 타고있눈 녀석을 콘센트선을 따라서 드래그 해주면 됩니다. 나무결도 마음에 드네요. 강추!





윈터보드 사용 방법

윈터보드를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리둥절 하실겁니다. 윈터보드는 다운 받은 테마를 적용시켜주는 '어플' 입니다. 물론 시디아에서 다운받은 탈옥폰이나 탈옥팟에서만 다운 가능한 기능이지요. 컴퓨터를 통해 테마를 다운 받거나, 시디아에서 'Picnic' 이나 'Doux' 를 다운받으면 윈터보드를 통해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윈터보드를 실행시켜 줍니다. 듣고 볼것도 없이, Select themes 와 왼쪽 상단의 Respiring 버튼만 아시면 됩니다.


Select themes 에 들어가면 매우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어플 이름 숨기기, 독 이름 숨기기 아주 많지만 우리들의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 패스. 오직 다운받아진 테마를 체크 줍시다.


그리고 밖으로 나와서는 왼쪽 상단의 Respiring 버튼 눌러줍시다. 일종의 '다시시작' 의 개념이 있지만, 실제로는 스프링보드의 테마를 설정시켜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만 설정해주면..

짜잔 멋진 테마로 변경되었습니다! 윈터보드에서 테마를 적용한 후 꼭 리스파이어링 버튼을 눌러주셔야 적용이 된답니다.




마치면서...

이게 만약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진다면 엄청난 화질을 자랑하겠군요.ㅎㅎ 하여튼 제가 사용해왔던 아이폰 아이팟터치 테마 베스트 3를 뽑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배터리 테마도 한번 소개해볼 예정이에요. 시디아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테마랍니다. 그러면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