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팁이야기/각종 팁

아이폰 튕길때 쉽고 간단한 응급처치


처음엔 괜찮았는데 요즘들어 어플 사용할때 많이 튕깁니다. 특히 무거운 용량을 가진 어플을 가동할때에는 더더욱 그렇죠. 요즘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로 사파리 할때, 혹은 어플을 실컷할때 자주 튕기시나요?

메모리가 꽉 찰수록 튕김이 더 많이 발생하죠. 어플을 가동시킬 때 프리메모리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저번에 이 어플에 대해서 포스팅했지만, 너무 유용해서 다시한번 적어 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튕길때는 이렇게 하자



이렇게 스타벅스 어플로 맛있는 음료를 만들고 있는 한창일때, 어라? 갑자기 느려진다. 왜이러지?


안돼! 튕겨져 나가버렸다. 최근에 어플을 많이 다운받아서 이모양 이구나. 도대체 프리 메모리가 얼마나 남았길레..?


Memory Status 나 메모리 닥터어플을 둘중에 하나 다운받으세요. 가격도 똑같고 기능도 같지만, 메모리 닥터가 디자인이 더 좋습니다. 하여튼 난 메모리 스테터스를 실행시켜야겠다.


허걱! 프리메모리가 6% 밖에 남지 않았다. 이래서 이모양 이었군! 청소를 한번 해줘야겠어.



레벨 1 레벨 2 다 해줍시다. 레벨 2는 거의 안없어지는데, 한 3 번정도 해줍시다. 그러면...


짠! 응급 조치를 해주면 이렇게 프리메모리가 늘어납니다. 이는 사파리 할때나 어플을 가동할때나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젠 더이상 튕기지 않습니다!


자~알 된다! 덕분에 스타벅스 커피도 가상체험으로 까다롭게 주문해 봤다. ㅋㅋ 이렇게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가 튕길때 메모리 청소 어플로 응급처치해주면 매우 유용하답니다.





마치면서...

이거 은근히 유용합니다. 아니 정말 유용합니다. 0.99 로 판매되고있어 1200원 투자해서 꼭 사야되는 어플! 강추합니다.

이렇게 자주 튕길때 위처럼 응급처치 해주면 튕기지도 않고 좋습니다. 이상 아이폰 아이팟터치에 대한 간단한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