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어플이야기/생활

아이패드에 필수인 환상적인 날씨어플, Weather hd



예전에 다운받은 유료어플 (0.99) Weather hd 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0.99 라는 가격으로 구입하기 충분한 어플입니다. 날씨어플 뭐 다 똑같지뭐, 하시면 틀린말씀! Weather hd 어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동시에 사용가능하며 날씨를 나타내는 화면이 예술인
어플입니다. 그래서 끝에 HD 라는 이름이 붙였죠. 아이패드가 미국에서 출시됨과 동시에 엄청나게
팔렸다는 날씨 어플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면 진리인 날씨어플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혹은 아이팟터치를 충전할 때, 인터넷만 잡힌다면 상세한 날씨설명과 더불어 날씨에 어울리는 화면을 보여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런 날씨 어플입니다.





유용하면서도 아름다운 날씨어플, Weather hd


이미 뉴욕타임즈 같은 각종 잡지에 실려 인기몰이를 했던 날씨 어플이레요. 출시되자마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다운받았던 어플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0.99 달러.


일단 미리보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 비내리는 줄도 몰랐는데 밖에 비가내리고 있다네요!
밖에 나가보니 진짜 얕게 비가 내리고 있었다는.. 이 어플은 단지 몇도, 날씨는 비가온다 라는 글자로 파악하기 보다는 시각적인 화면을 보고 단번에 파악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것 같에요.
게다가 화면이 제마음에 쏘옥~! 듭니다. 아름답습니다.


일단 이렇게 나오게 하려면, 각종 설정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하기전에, 반드시 wifi 에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이 되어야 날씨 정보를 얻거든요. 안그러면 위에 사진처럼 나온답니다.


자 일단 여러분들은 설정을 해야될 겁니다. 왼쪽 상단에 + 메뉴를 사용해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더해 줍시다.


이렇게 직접 검색해도 되고, Add Current Location 버튼을 눌러서 현재 자신이 있는 지역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기 위치 알림기능을 꼭 켜놓길 바랍니다.


더했다면, 오른쪽 상단의 Done 버튼을 누른후, 한번 봐봅시다 얼마나 아름다운지.


우와! 서울은 지금 10도이네요. 구름이 껴있는 날씨를 움직이는 화면 보고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SHOW FORCAST 버튼을 누르면, 1주일간의 날씨정보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의 날씨정보 얻고 싶다면, SHOW HOURLY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전 그냥 이대로가 좋습니다~ 그냥 감상하고 있으면 좋아요.


위에 사진처럼 비가 내리고 있으면 비가내리는 다양한 화면이, 구름이 껴있다면 구름이 날아다니는 화면을, 천둥이 친다면 천둥을, 햇빛이 비춘다면 햇빛을.. 등등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화질이 좋은
화면을 자랑합니다. 이거 아이패드 사시면 꼭 다운받으셔야 하는 어플입니다. 강추!! ^^


그 밖의 설정을 맨처음 Display setting 으로 가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화면으로 가려면,
오른쪽 하단의 동그란 i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요.

섭씨나 화씨로 바꿀 수 있으며, 그 밖의 다른 설정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추천하는 기능은 바로 시계 기능입니다. 빨간 박스 쳐진데로 설정을 수정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시계가 생긴답니다. ^^ 날씨정보에다가 시계까지 있으니 부러울게 없습니다.
일반 날씨어플 저리 가라입니다. 특히 아이폰4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본다면 아이패드보다
진리일것 같네요.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하나쯤은 갖고 있어햐 된다고 생각되는 어플입니다.


앱 킬때마다 약간의 로딩시간이 걸리는데, 이는 날씨정보를 가져오기 위함이니 약간 여유를
부려주세요. 아이팟터치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밖에 나가기 전에 한번 쓱~ 보고 스웨터 걸치고
나가는 활용도가 높은 어플입니다.^^



마치면서...

제가 소개해드리는 어플들은, 제가 정말, 가장 마음에 드는 어플들을 소개합니다. 그래서 정말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이 날씨어플은 어떻게 보면 일반 날씨어플과 다를바가 없지만,
이렇게 깨끗하고 자연적인 화면은 Weather hd 가 제일 마음에 드네요.

그냥 아이폰을 충전하고 있을 때, 거치대에 세워놓고 충전하면서 이 어플 실행해 놓고 있으면,
 외출하기 전에 날씨정보도 보고, 혹은 부시시할때 화면을 보고 '아 우산챙기고 가야지' 하고
유용하게 쓰일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