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팁이야기/탈옥

아이폰/아이팟터치 4세대! 뭐가 변할까?

 


요즘 아이폰이 대세임에 따라서 사람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 같에요.

여기 캐나다에서도 그렇고, 한국에서도 그렇고.

게임도 완벽하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받는듯 해요.

그나저나.

요번 여름에 아이폰 4세대 나온다고 하네요.

도대체 지금 3GS 랑 다른점 무엇일까요?

한번 살펴보죠! :)


들어가기전에..

요번 새로나올 아이폰의 핵심은 OS 4를 쓴다는 거에요.

그럼 도대체 OS 4 를 쓰면 뭐가 다르지? 하는 분들 계실텐데.

우선. 알아야 하실점이.

OS 4는 아이팟터치 32GB, 64GB 아이폰 3GS 밖에 반영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그냥 아이폰 3G는 OS 4가 반영이 안될듯.

그래서 새로운 버젼을 이용할려면 아이폰 3GS 를 사야할듯.

아니면 그냥 돈주고 OS 4 로 업그레이드 해도 될듯 하네요.

근데 이 소프트웨어가 아이팟터치에도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본론으로!


현재랑 다른점이 무엇일까?


솔직히 아이팟터치, 아이폰은 정말 사용하기 편리했지만, 해킹을 하면 더 편안한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스티브 잡스께서도 새킹된 아이팟터치를 들고 다닌다고 하네요.

근데 해킹을 해서 얻어야할 기능들중 일부분은

이제 OS 4 로 개선된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만나볼수 있어요!


1. 멀티태스킹 (Multitasking)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전화를 한다던지.

메일을 보내면서 전화를 한다던지.

지도나 맵을 보면서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다든지.

등등 똑똑한 멀티태스크 기능이 가능해 졌다고 하네요.

진짜 이 기능때문에 해킹하는 사람 많던데.

정말 편안해 질 것 같에요.

근데 한계까 7 개 까지 인것 같에요. (확실치는 않음)

그래도 이게 뭡니까! :)

이걸통해서 배터리도 아끼고말이죠.


2. 폴더로 정리! (Folders)


오 이기능 절말 짱인듯. 해킹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는데. 이젠 일반 아이폰에서도 얻을 수 있다니!

정말 아이폰,아이팟터치 불편한게 있었다면, 어플들이 많아서 찾기 어렵다는 거죠.

페이지도 많이 넘겨야 하고, 정리가 되어있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젠 해킹 안하고 폴더로 정리하는게 가능하답니다!

되게 쉽게 드래그해서 떨어뜨리는 형식의 심플한 방법으로 폴더로 정리 할수 있어요.

또 인터넷에서도 즐겨찾기 등등 폴더로 정리할수 있다고 하네요.

2160 어플들을 한꺼번에 정리할수 있다는!!


3. 메일 강화


어떤 분들은 메일을 여러가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는 한개의 이메일 밖에 못봐서 딴거 보려면 로그아웃하고 다시 설정해서

복잡했다는.

근데 이번에는 그 메일들을 다 등록해서 한꺼번에 다 같이 볼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한 메일함에 구글메일, 네이버메일이 다들어서 볼수 있다는 거죠.

시간도 줄어들고, 더 많을것을 볼수있고.

쫌 짱인듯!!

게다가 메일 정리하는 방법도 개선되었고, 첨부파일도 열수 있다고 하네요.


4. 아이폰으로 책을보자!

iBooks 라는 기능이 추가되어서, 아이폰으로 더욱 빠르게 책을읽고, 더 쉽게 책을 열고,

더 쉽게 책을 볼수 있다고 하네요. 여는 방법도 쉽고, 음악을 즐기며 볼수있어서 예전보다 더

강화된 기능으로 더 편안한 독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즘 종이책보다는 인터넷, 핸드폰으로 많이 읽던데.. 그럼 세대들을 위한 완변한 기능인듯.!!


제일 중요한 모습이 과연 변할까?

저도 제일 궁금한 건 아이폰4의 모습이에요. 과연 변할까요?

이건 진짜 애플폰이 아닌, 상상으로 만들어낸것 같에요. 즉 루머라는얘기.

일단 사진들 보여드릴께요.






전 갠적으로 글 맨위에 있는게 젤 인기가 많을것 같다는! :)

근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모습은 안바뀌고, 소프트웨어만 바뀔 것 같다는..

근데 누가 아나요? 바뀔지 안바뀔지.

요번 여름에 나오겠죠!

한번 기대해보자구요!


재밌게 보셨나요?

도움 되셨으면 댓글로 의견같은거 달아주세요 :)

제 블로그도 자주 들려주시고 다음에 또 뵈요!

안녕히 계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