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의 일상이야기/TV

닉쿤, 빅토리아 해외돌이 넘쳐나는 이유가 있다



요즘 대세인 카라, 소녀시대, f(x) 에프엑스, 2PM 등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계든 타이완계든 해외파 멤버
가 있다는 것!

요즘  은근히
해외돌이 넘쳐 나는 것 같지 않나요?
일단 매우 많아서 한번 정리를 해봐야 될것 같은데,
어느 그룹에, 어느 해외파돌이 있는지 제가 한번 파헤쳐 보도록 할께요!


카라의 '니콜'


미스터에서 엉덩이 춤으로 유명한 카라의 '니콜' 입니다. 국적이 미국이군요.
옛날에 한국말 못하는 약점을 강점으로 돌려서 스타 골든벨에 나왔었고, 세바퀴에 나오는 등,
 지금은 많은 예능 프로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영웅 호걸에서도 엉뚱한 모습으로 저희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죠.



 미쓰에이 의 페이와 지아


 미스에이 '페이' 입니다.

최근에 bad girl good girl 로 유명해졌죠. 국적은 중국에서 왔다고 하네요.



미스에이 '지아' 입니다.
 
역시, 중국에서 온 것 같습니다.

핑크색 머리가 인상적 이네요.


2PM의 닉쿤


2PM 의 닉쿤
입니다.

국적은 태국입니다. 미국에서도 살다왔다 들었는데.

본명은 Nichkhun Buck Horvejkul 라고 합니다;
정말 긴 본명인데 줄여서 닉쿤!

요즘 우결에서 빅토리아와 열애를 하고 있는 중이죠.
지금은 한국말이 능숙해 진듯 합니다.



에프엑스 f(x)의 빅토리아와 엠버


에프엑스 f(x)빅토리아 입니다.


현재 닉쿤이랑 우결에서 열애중!

옛날에 보니깐 한국말 진짜 서툴던데 요즘은  꽤 잘하는듯.
국적은 중국이네요. 그래서 본명이 송치엔!




에프엑스
엠버입니다.


국적은 미국인데, 한국말이 서툴러 보이는 듯.

머리가 짧아서 그러는지, 목소리가 그래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남자 같에요;
근데 위에 사진은 여자 같아서 좋네요!



소녀시대의 제시카와 티파니


소녀시대
(줄여서 소시)의 제시카입니다!


노래도 잘부르고 춤도 잘추는!

국적은 미국이라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미국에서 살다와 영어도 잘하네요.


 

소녀시대
티파니!


오 티파니 요즘 저 너무 좋아요.

역시 미국에서 살다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어에 굉장히 능숙합니다.
run devil run 에서 무서운 카리스마를 보여주었습니다.



슈퍼주니어의 한경


슈퍼주니어 '한경'.

일단 옛날에 슈퍼주니어 처음 생길 때 '중국인이 들어온다고?' 할정도로 생소했는데,

지금은 한경 덕분에 해외파 아이돌이 넘쳐 나는 것 같은데요.
옛날에 인기 되게 많았던 것 같은데,
지금도 많은 듯?
하여튼 슈퍼주니어 한경도 국적이 중국입니다.



자. 그렇다면 도대체 이유가 뭘까?

정답은 바로 '한류'에 있습니다.

이 아이돌들의 공통점들을 본다면, 대부분 동남아시아에서 굉장히 인기 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해외돌 때문에 소통이 잘될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홍보가 되기 때문에 '한류'를 목적으로 해외파가 유행 것 같습니다.

게다가 생소하기 때문에 호기심을 유발해 주목을 하게 되고,
또 해외파 아이돌의  국적을 가진 사람들은 열정적으로 응원하게 되어 그 가수들의 인기를 더욱 상승하게 합니다. IT 강국인 대한민국에서는 소통이 굉장히 잘되어서, 각 나라에서의 팬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단 영어가 기본이겠죠? 그래서 소녀시대도 영어로 홍보 영상을 냈습니다.


 
위 동영상은 소녀시대의 run devil run 홍보영상인데, 해외파인 제시카와 티파니가 영어로 맡았습니다.

평소에 한국말로 하면 소통이 어려웠을 텐데, 영어로 하나로 묶어지니,

소통이 잘되 더욱 인기가 많아 질 수 있게된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이건 태국에서의 '닉쿤' 입니다.

닉쿤을 내새우면서, 닉쿤의 나라인 태국을 사로잡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멤버들이 하면 극냥 '그저 그런 한국인' 이라고 생각할텐데, 우리 미국의 원더걸스를 응원 하는 것 처럼,
태국인들도 닉쿤을 제일 굉장히 열광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2PM 의 인기도 많아 진다고 하네요.



정리하자면?

그래서 정리하자면,
해외파 아이돌들을 영입하는 이유가 세계와 소통해서 더욱 멀리나가 유명해지는 아이돌이 되려고 그러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이 통하고 있는 것 같아서, 앞으로는 아이돌에 해외파를 넣는 것이 일상이 되는 것 같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