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의 일상이야기/책과 영화

사람들이 모르는 드라큘라에 대한 비밀

Got blood?
Got blood? by drurydrama (Len Radin)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비영리


요즘 구미호라는 드라마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드라큘라' 라는 책을 읽었는데, 구미호보다 엄청난 능력을 가졌더군요.


사람들이 잘 아는 사실도 있겠지만, 모르는 사실도 수두룩 하실거에요.

그 비밀에 대해서 제가 한번 얘기를 전해보고자 합니다!


드카큘라 그는 도대체 누구인가?

소설속에 나오는 드라큘라는 명예로운 왕자였습니다.
그는 드라큘라라는 '흡혈귀'였고, 검술과 연극에 능하였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드라큘라와 뱀파이어의 차이점을 알지 못하는데,
뱀파이어라는 종족중에 한사람이 있었는데 그사람이 바로 드라큘라더라 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깐, 드라큘라는 사람 이름 였던 것입니다.

일단, 아까 말했다 시피 드라큘라는 왕자였다고 합니다.
자신은 하나님의 전사다 라는 칭호를 띄고, 언제나 싸움에 동참하였는데요.
전쟁에 나가서 적에게 겁을 주기위해서 긴꼬챙이에 적의 시체를 꽂아서 두었다고 하네요.
'Impaler' (뚫는자) 이라는 칭호가 이후에 붙었는데 이는 드라큘라에게 매우 모욕적인 말이라 합니다.

실제로, 이건 역사적 사실인데 Vlad Tepes 란 영주가, 싸움에 나가 시체를 꼬챙이에 꽂아 겁에게 적을 주고,
그 피도 먹은 잔인한 영주였다고 하네요.
이런 점이, 브램 스토커(Bram Stoker) 의 눈길을 끌었고, 그 소재로 '드라큘라'라는 책을 썻다고 합니다.

드라큘라 자신은 매우 현명하고, 침착하고, 의무에 충실하는 그런 존재로 여겼는데, 사람들은 그를 두려움의 존재로 인식하고 말았죠.

결국에는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 '미나' 의 일행 에게 처치 되고 마는데요.
하지만 5만명의 피를 마신 그는, 쉽게 죽지 않습니다.
맨 나중에, 세상이 강력한 흡혈귀 '베토리' 때문에 위기에 쳐해있을 때, 결투를 하다 결국 태양의 빛에 타서 죽고 맙니다.


드라큘라가 구미호를 압도하는 강점
 

일단 드라큘라는 사람의 피를 일정한 시기에 먹는 한, 무적입니다. 불멸입니다.
상처도 굉장히 빨리 치유되고, 또 힘도 굉장히 세집니다.
운동신경도 좋고 힘이 무지막지 하다는게 강점입니다.

게다가 피를 마시면 마실수록 힘이 배가되니, 엄청난 묘술을 부릴 수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을 읽는 다든지, 자신의 몸 형태를 용이나 안개라 바꿀 수 있다던지.
인간의 마음속에 들어가 환각에 빠뜨려 죽게 한다던지.

등등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 있어, 인간들을 압도 할 수 있답니다.
다른 인간의 피를 다 안마시고 남겨 두고 드라큘라의 피를 넣으면, 그 사람도 반 흡혈귀가 됩니다.
그 반 흡혈귀가 자기 몸속에 있는 인간의 피를 모두 제거한다면, 진정한 흡혈귀가 되는 겁니다.
즉, 한번 죽어야 완벽한 흡혈귀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들은 그냥 드라큘라는 박쥐로 변신한다, 그냥 물리면 뱀파이어로 변한다.

라고 생각 하셨을 텐데!
드라큘라는 자신의 형태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태양에 약하고
강력한 뱀파이어가 되기 전까지는, 뱀파이어에게 물린후, 한번 죽어야 될수 있단 얘기입니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드라큘라의 강점은 '자신을 마음대로 변형 시킬 수 있는 묘술',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인간을 100배 정도 압도하는 힘' 이라고 보시면 딥니다.



그러면 약점은  있을까?

당연히 있습니다. 바로 '태양' 입니다.



아무리 강력한 뱀파이어라 할지라도, 태양의 빛 앞에서면 하염없이 타 죽고 맙니다.
실제로 책에서도, 드라큘라와 그보다 몇백배 쎈 베토리도 태양에 죽고 맙니다.
게다가 드라큘라에게 있어서 또 하나의 약점이 바로 '사랑' 이였습니다.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서 자기의 몸을 희생하였는데, '사랑' 이라는 감정도 약점이 될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드라마적 그리고 현실적인 요소이죠.

많은 분들은, 마늘, 십자가, 성수가 드라큘라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드라큘라 중에서도  강력한 드라큘라한테는 전혀 통하지 않습니다.
선을 무서워 하는, 즉 하나님을 무서워 하지 않는한,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책에 나오는 드라큘라의 친척 흡혈귀, 베토리는 신을 증오하고 도전하는 마음을 가졌으므로, 전혀 통하지 않았고,
드라큘라도 신을 무서워 한게 아니라 동경을 했기 때문에 통하지 않았던 것 입니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약점은 '햇빛'과 '감정'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 면서..

많은 분들이 드라큘라 에대한 궁금증을 푸셨으면 하네요.
참고로 제가 읽은 책은 'Dracula the undead' 라는 책인데요,
'Dracula' 가 원작인데, 이 작가 브램 스토커의 직계 후손이 쓴 글입니다.

제가 위에 쓴 내용은 책에 나오는 캐릭터를 집중 탐구한 것으므로 픽션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읽어 보시면 구미호보다 쌔다는 걸 알 수 있겠죠? ㅎㅎ